아텐츠게임아카데미 강남본원

교육과정

아텐츠게임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소개합니다.

GAME PROGRAMMING

[2021 겨울방학] 2개월로 끝내는 Unity 3D 게임개발 기초

프로그래밍의 기본은 흐름에 기반한 구현이어야 합니다. 게임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는 논리적 절차에 기반한 흐름을 이해하고, 흐름에 맞는 코드를 작성하는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논리흐름에 기반한 게임엔진의 기본 사용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C# 언어의 기본 문법을 적용한 Unity 기반 기본 지식을 학습하고, 나아가 Unity 3D를 이용하여 자신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본 방법을 학습합니다.

이 규 훈Lee Kyu Hoon

카타르시스 개발!

 

(주)블루버디 개발 팀장

(주)엠씨에스로직 개발 실장

(주)네오싸이언 개발 팀장

(주)홀로웍스 개발 실장

KT이코노믹스 아키텍트그룹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 대학원 외래 교수

(재)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부 학부장

계원예술대학교 게임미디어학과 외래교수

김포대학교 게임학과 외래교수

인천직업능력교육원 문화콘텐츠제작 NCS 강사

누리잡 Unity 프로그래밍 원격 강의 강사

Unity Game Authorized 아카데미 강사

(주)데이터웨이 클라이언트

(주)엔포에버 클라이언트

(주)모본 클라이언트

CURRICULUM

기초부터 재직자까지 누구나!
화려한 경력의 강사진들의 노하우와 자부심이 담긴 개인별 맞춤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Step 1.유니티 기본

  • 유니티 게임엔진의 기본 사용법 위주의 학습
    • 유니티 인터페이스 다루기
      프로젝트 생성과 저장
      Asset Import/Export
      스크립트 생성
      씬과 게임 오브젝트

Step 2.유니티 기반 C# 기본문법

  •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C# 기본문법/함수
    • 변수와 클래스
      일반 클래스와 컴포넌트 클래스
      유니티 이벤트 함수 사용법

Step 3.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

  • 게임엔진의 기본구조인 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의 관계
    • 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 다루기
      컴포넌트 추가와 컴포넌트 얻어오기
      Game Object와 Transform

Step 4.게임오브젝트 다루기

  • 게임오브젝트를 제어하기 위한 입력과 관리방법
    • 키보드 입력처리
      마우스 입력처리
      게임오브젝트 관리 방법

Step 5.메카님 애니메이션

  • 유니티 기반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상태기반 클래스 사용법
    • 상태기계 구성
      동작 전이
      상태 클래스 사용방법

Step 6.충돌처리

  • 물리기반 충돌처리를 구현하기 위한 컴포넌트 사용방법
    • 강체 (Rigid Body)
      Collider
      Trigger

Step 7.UGUI

  • UI를 제작하기 위한 컴포넌트와 구현방법에 대하여 학습
    • 멀티 스프라이트
      이벤트 트리거
      이벤트 핸들러
      UI 컨트롤 구현하기

INTERVIEW

아텐츠에서 꿈을 이룬 여러분들의 더 큰 미래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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