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텐츠게임아카데미 강남본원

교육과정

아텐츠게임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소개합니다.

[ON-TACT] GAME DESIGN

[ON-TACT] 캐릭터 시스템 완벽 분석, 실제 사용되는 밸런스 파헤치기 (3개월, 중급)

기획에 대하여 이해도가 있는 학생을 위한 수업입니다. 기획 직군 중 수요가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밸런스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는 수업입니다.
Data Table 작성이 가능한 상태에서 진행되는 수업으로 수치 분석과 숫자로 보는 기획의도 파악 등이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방식의 밸런스 제작 스킬을 습득하게 되며, 실제로 서비스 중인 게임의 밸런스를 분석하여 기획 의도를 파악합니다. 분석된 문서는 다듬는 과정을 거쳐 타겟 포트폴리오로 제작됩니다.

김 지 훈Kim Ji Hoon

이해와 분석이 가능하다면, 이 세상 모든 것을 기획할 수 있다.

 

한텍정보통신 시아크 온라인 메인기획

E3NET 모바일 오디션 메인기획, 코나미 파워풀 프로야구 메인기획

링크젠 키움증권 영웅문S 메인기획

그라비티 SNG 프로젝트 개발

네오위즈 피망맞고 기획

넥슨 캔디코스터 메인기획

스마일게이트 RPG프로젝트 기획 파트장

슈퍼어썸 헬로키티 프렌즈 메인기획

원더피플 프렌즈마블 시즌2 기획

CURRICULUM

기초부터 재직자까지 누구나!
화려한 경력의 강사진들의 노하우와 자부심이 담긴 개인별 맞춤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Step 1.서비스 중인 게임의 밸런스 분석

  • Data 분석
    • Raw Data 제작 진행
      밸런스 분석 작업 진행
  • 밸런스 상세 분석
    • 분석을 통한 밸런스 규칙 찾기
      규칙에 대한 기획 의도 분석
  • 밸런스 기획 의도 분석
    • 밸런스 규칙 검증
      공식으로 레벨 확장 및 추가 컨텐츠 작업 진행

Step 2.밸런스 상세 분석

  • 밸런스 기획 의도 분석
    • 각 구간별 상승 규칙 분석
      연동되는 컨텐츠와 기획의도 분석
  • 가치의 분석
    • 밸런스를 통한 캐릭터 가치 분석
  • 성장 밸런스 분석
    • 성장 밸런스의 기획의도 분석
      Play Time, 총 Play 수 등 설계 분석

Step 3.신규 캐릭터 컨텐츠 제작

  • 신규 컨텐츠 제작
    • 분석된 게임의 신규 캐릭터 컨텐츠 제작
      Data Table 제작 진행
  • Skill Data, Item Data 제작
    • 제작된 캐릭터들 활요하기 위한 추가 컨텐츠 제작
      기획의도 설정 및 Data 제작
  • 캐릭터 포트폴리오 제작
    • 밸런스 분석을 통한 최적화 Table 제작
      추가 BM 설계 및 판매전략 기획

INTERVIEW

아텐츠에서 꿈을 이룬 여러분들의 더 큰 미래를 응원합니다!

간편상담문의

상담 신청하기

02-6952-6156

전국 대표문의전화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