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텐츠게임아카데미 강남본원

교육과정

아텐츠게임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을 소개합니다.

GAME PROGRAMMING

C#기반 네트워크 활용 및 Unity 3D

본 과정은 C# 기본문법을 시작으로 네트워크와 유니티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C / C++기반의 선수과목을 학습한 대상자를 위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클라이언트 서버모델은 게임개발의 필수적인 지식으로 게임개발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학습해야만 합니다.
소켓을 기반으로 한 서버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를 학습하고 나아가 서버 프로그래머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CURRICULUM

기초부터 재직자까지 누구나!
화려한 경력의 강사진들의 노하우와 자부심이 담긴 개인별 맞춤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Step 1.C# 기초문법 및 자료구조

  • C# 기초문법 I
    • 클래스 기본개념 학습
      변수와 데이터 타입 학습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클래스, 멤버변수 학습
      함수의 제작방법과 호출
  • C# 기초문법 II
    • 값타입과 참조타입 변수의 구분
      프로퍼티 사용
      구조체와 열거체를 사용한 데이터 관리
      NullAble 타입과 사용법
  • C# 자료구조 I
    • 배열과 메모리 할당
      제너릭(Generic)표현의 클래스제작
      파일입출력
      자료구조의 종류 및 스택
  • C# 자료구조 II
    • 큐와 리스트 사용법
      Dictionary 사용법
      멀티맵 제작 방법

Step 2.C# 네트워크 기초

  • C# 네트워크 기초 I
    • C# 기초문법
      클래스, 변수, 함수
      OSI 7 Layer의 개념
      클라이언트서버모델의 개념
      TCP, IP
  • C# 네트워크 기초 II
    • 프로퍼티 및 NullAble의 사용
      스택 및 큐 사용법
      유저관리 방법
      비동기 방식 통신
  • 동기방식 통신 학습
    • 동기방식 통신방법에 대하여 학습한다.
      채팅서버 제작을 위한 준비
  • 비동기 방식의 통신 학습
    • 비동기방식의 채팅서버제작
      TCP Listener
      TCP Client기

Step 3.Unity 3D 기초

  • Unity 설치와 인터페이스 구성
    • Unity 3D의 사용법
      엔진의 구성요소 및 사용방법
      스크립트의 활용
  • 컴포넌트, 프리팹 제작
    • Game Object와 Component의 관계
      Transform 다루기
      프리팹 만들기
  • 이동, 회전, 스케일 변환
    • 이동방법
      회전방법
      스케일방법
  • 애니메이션 구현
    • 메카님 애니메이션 구현
      Legacy 애니메이션 구현
      애니메이션 이벤트 구현기

Step 4.Unity 3D 포트폴리오 제작 I (카메라, 충돌 구현)

  • 카메라 구현방법 학습
    • 3인칭 카메라
      1인칭 카메라
      카메라 연출방법
  • 충돌구현
    • 충돌처리
      Collider
      Trigger
  • 충돌처리 성능 향상법
    • 물리를 사용하지 않는 프레임 속도향상 개발기법
      Rect 충돌방법
      Bounds 충돌방법
  • 입력에 따른 충돌위치와 캐릭터 이동
    • 멀티터치
      마우스와 광선의 충돌 검출 방법
      Mouse Picking을 이용한 캐릭터 이동

Step 5.Unity 3D 포트폴리오 제작 II (인공지능, UI 구현)

  • 네비게이션 메시를 사용한 인공지능 기본
    • 몬스터 인공지능
      캐릭터 설계 방법
      오브젝트 생성과 메모리 풀링
  • UI 구현의 기본
    • Rect Transform의 개념
      UGUI Button 사용
      UGUI Image 사용
  • 드롭다운을 통한 인벤토리 구현
    • UGUI를 이용한 드롭다운 구현
      인벤토리 구현
      Event Trigger 시스템
  • UI 확장과 포트폴리오
    • UGUI를 이용한 미니맵 구현
      포트폴리오 완성을 향한 보완점 분석
      셰이더 프로그램 작성

INTERVIEW

아텐츠에서 꿈을 이룬 여러분들의 더 큰 미래를 응원합니다!

PORTFOLIO

국내외 최고 강사진의 포트폴리오와 아텐츠게임아카데미 학생의 작품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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